가나 초콜릿과 가나.

2009. 10. 13. 08:47이남자의일상


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(U-20) 청소년 축구대표팀이 남미의 강호 파라과이를 3-0으로 제압하고
18년 만에 '국제축구연맹(FIFA) U-20 월트컵' 8강에 진출.

가나와의 8강전이 있던 날 집에 들어가자마자

"혁진아! 오늘 가나와 축구하지? 치킨 시켜서 같이 보자!" 했더니
"좋아! 치킨은 내가 쏠께!" 하고 혁진이가 쿨하게 지갑을 열어 보인다.
혁진이는 축구를 같이 봐주는 것만으로도 가족들이 고마운 것이다. ^^

시작하기 약 5분전 혁재가 묻는다.

"아빠! 가나는.........초콜릿으로 유명하죠?"

듣고 있던 나머지 가족은 모두 피식 웃고서
"ㅡ,.ㅡ;;;, 아냐 혁재야 가나 초콜릿의 가나는 그냥 초콜릿 이름이야!"
라고 친절히 알려줬다.

그런데 아무래도 찝찝하여 지식 검색을 해 보았다.
가나초콜릿의 가나는 실제 나라이름 가나가 맞다.
초콜릿 원료가 많은 가나에서 원료를 수입해서 롯데에서 제조하여 이름을 가나 초콜릿이라고 했단다.

혁재야! 미안.


The important thing is never to stop questioning!   - Albert Einstein -
중요한 것은, 계속 의문을 갖는다는 것이다. - 아인슈타인 -